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및 후기/사용 후기

아마존 Fire HD10 태블릿 구매 후기

by 생유* 2020. 12. 29.
반응형

아마존 Fire HD10 태블릿 구매 후기 및 세팅

 

썸네일

 

올해 블랙 프라이데 기간 아마존에서 구매한 Fire HD10 2019 제품을 구매했다.

 

처음에는 갤럭시A7 제품과 Fire HD10을 두고 약간의 고민을 했지만 최종 선택은 Fire HD였다.

유튜브, 넷플릭스 등의 동영상 재생과 인터넷 서핑이 용도라 고사양이 필요가 없었기에 저렴한 Fire가 최우선순위에 있었고, 또한 스마트폰과 노트북을 잘 써왔던지라 그 사이의 위치한 태블릿의 실용성에 대해서 의문이 갔었다.

결론은 저렴한 제품을 먼저 써보고 잘 쓰겠다 싶으면 다음에 좋은 걸로 사자는 생각으로 Get했다.

(참고로 내 경우 쿠폰 적용한 Fire HD10은 A7가격 보다 대략 십만원 이상 저렴했는데 만약 그렇게 까지 차이가 나지 않는다면 편의성 및 기능을 따져본다면 무조건 A7이 나을 것이다.)

 

준비 

블프 시작 전부터부터 어떠한 할인을 받을 수 있을지 미리 확인 해서 쿠폰적립을 해두었는데 아마존 앱 첫구매 할인 15달러 및 기프트카트 프로모션으로 15달러를 획득해 총 30달러 쿠폰을 모아놨었다.

 

구매

예상대로 할인된 가격에 Fire HD 10 32GB가 나오자 곧바로 구매를 했다.

원가는 149.99달러인데 할인된 가격은 79.99달러였고 쿠폰 적용으로 30달러가 할인되어 단돈 49.99달러 결제!

배대지 비용은 5.99달러로 한국까지 받는데 총 55.98달러 약 66만 원 정도가 들었다.

 

외관

주로 사용하는 5인치 크기의 휴대폰 화면에만 익숙했는데 10인치화면은 대략 휴대폰 3개 정도로 크다.

제품이 크기에 무게 또한 생각보다 무거운데 8인치 제품을 살걸하고 잠시 생각했지만 곧 익숙해졌다.

뒷면은 익히 알려진 대로 싼티나는 플라스틱 재질인데 실제로 사용시에는 뒷판은 볼 일이 없기에 신경쓰이진 않지만 의외로 화면의 베젤이 넓은게 단점이지만 싼 가격이 모든 단점을 상쇄하고도 남는다.

Twilight Blue 색상을 선택했는데 좀 칙칙한 색상이라 화사함은 없고다음에 또 산다면 검은색을 구매할 듯하다.

 

태블릿 본체 및 구성품

 

세팅

유튜브를 통해서 셋팅하는 방법을 대강 익히고 제품 전원을 켰다.

유튜브에서 설명한대로 언어를 한국어로 설정하고, 이것저것 설치하니 어느새 셋팅은 쉽게 완료되었다.

Tool box를 사용하여 루팅을 하면 안드로이드 태블릿처럼 사용할 수 있다고 하지만, 만약 고장 시 A/S가 어렵기에 순정상태로 쓰기로 했다.

라이트 하게사용할 목적이므로 굳이 루팅을 하지 않아도 사용 시에 불편함을 없다.

 

광고 없애기

셋팅을 끝내고 광고 제거를 시도했다. 제거 완료까지는 한 7~8분 정도 걸렸던 것 같다.

아마존 라이브 챗팅으로 문의를 했는데 처음 진행한 상담사는 내용을 잘 몰라 중간에 다른 상담사가 투입내고 이전 내용을 훑어보느라 시간이 걸렸다.

 

한국에 살아 광고과 필요없어 무료로 제거해 달라는 내용으로 보냈고 상담사가 광고를 제거해 주었다.
찾아보니 상담에 따라서 제거 비용 15달러를 요구하거나 삭제후 아마존에 등록된 계좌로 15달러를 청구한다고 해서 처음부터 무료로 해달라고 요청을 했는데 상담사는 걱정할 필요없다고 했다.

 

3주 사용기

쓰다보니 몇 가지 사소한 단점을 발견했는데 가격이 단점을 커버하기에 불편함은 없다.

문제는 휴대폰이나 노트북을 주로 쓰기에 딱히 태블릿을 사용할 일이 많이 없었고 왠지 앞으로도 그럴 것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