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및 후기/유용한 정보

유플러스 인터넷 티비 가입후기 (엘지 KT 장단점 비교)

by 생유* 2020. 8. 30.
반응형

LG U플러스 , KT 올레 인터넷 TV 비교 및 아이들 나라 사용 후기

썸네일

 

얼마 전 인터넷과 티비 업체를 고심 끝에유플러스로 변경하였는데 이와 관련된 후기를 작성해본다.

 

우선 통신사별 월요금과 기타 사항을 꼼꼼히 따져보고 결정하는 타입이라 선택에 시간이 걸렸다.

최근엔 어디든 신규 가입시 지원금이 잘 나와서 월 유지비가 저렴하지만 기존 통신사의 경우도 고객 이탈을 막기 위해서 기존 가입자의 재 약정시에도 상당한 혜택을 주기 때문에 결정이 쉽지 않고 특히 기존 쓰던 통신사가 나쁘지 않을 경우나 휴대폰 결합으로 추가 할인을 받는 경우는 더더욱 그러하다.

우리집은 기존 사용하던 티비와 인터넷은 각각 다른 업체로 되어 있어야 변경 시 더더욱 번거로웠다.

티비는 티브로드, 인터넷은 KT였는데 티브로드는 저렴하지만 아이들 채널이 부족해 약정 만료 시 변경하기로 결정했다.

 

문제는 KT 인터넷이었는데 개인적으로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었고 휴대폰과의 결합으로 요금 또한 저렴하였기 때문에 약정 만료시 변경할지 말지 고민이었다.   

참고로 SK는 딱히 큰 매리트도 느끼지 못했고 결합 할인도 불가하였기에 애초부터 고려 대상은 아니었다.

 


1. KT와 LG 사이에서 고민

결과적으로 LG 유플러스를 선택했는데 아래의 두가지 이유였다.

 

- 첫째: LG의 경우 신규 가입(tv+인터넷) 지원금을 고려하니 월 사용료가 가장 저렴했다.

KT 인터넷은 기존 사용자로서 3년 재 약정시에 추가로 할인을 제시해줬기에 최종 가격에서는 큰 차이는 없었지만, TV는 신규 가입만으로 해당되기 때문에 큰 혜택이 없었다. TV+인터넷 동시에 해야 신규 든 재약정이든 혜택이 크다.

전체적으로 계산했을 때 월 요금이 2천원도 차이 나지 않았고 메이져 통신사 기준으로 티비나 인터넷 상품의 내용은 대동소이하다고 생각되었기 때문에 지원금 부분만 봤을때는 확신이 서질 않았다.   

   

- 둘째: 아이들 나라

우리집은 아이들만 티비를 보는데 이왕 볼 거라면 조금이라도 아이들 채널이 많은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았다.

주구장창 광고를 때리는 아이들 나라가 솔깃했었고 주변에서도 나쁘지 않다는 평 때문에 선택했는데 생각해보면 결정 하는데 있어서 광고의 효과가 큰 것 같다.

 


2. 인터넷 속도 비교

LG로 결정하고 나서도 계속 고민되는 부분이었다.

일반적으로 KT인터넷이 가장 안정적이고 속도도 빠르다고 알려져 있는데 실제로 기존 3년간 쓰면서 만족했었다.

LG의 경우 KT보다 느릴 수 있다는 얘기를 들었는데 사용해 보니 정말로 그러한 듯하다.

 

LG 기사분이 집에 왔을 때 속도관련 문의를 했고 직접 비교 측정해 주셨는데 KT의 완승이었다. (100Mb 속도 기준)

기존 KT 인터넷 제거 전 속도를 측정한 다음 신규 LG 인터넷 설치 후 속도를 측정한 결과 아래와 같이 KT가 더 빨랐다.

(내가 살고 있는 곳은 KT와 LG 모두 대칭형 광통신망을 사용하고 있다.)

 

KT와 LG 인터넷 속도 비교
인터넷 속도 비교: KT(좌), LG(우)

 

기사님의 설명은 KT의 경우 인터넷 단독으로만 사용하기 때문에 빠른 것이 당연하고 LG는 인터넷과 티비를 동시에 사용하므로 느릴 수밖에 없다고 했다. (이러한 부분은 전혀 모르기 때문에 기사님의 얘기를 듣고 그런 것이구나 수긍했다.)

그러나 와이파이 신호도 안방 기준 KT보다 LG가 약하게 잡히는데 이것을 보니 인터넷은 KT가 더 나은 건 확실한데 막상 사용해 보니 LG도 큰 불편은 없었다.


3. 티비 컨텐츠 비교

티비의 경우 유플러스가 제일 괜찮다고 들었는데 결과적으로는 나름 만족하고 있다.

(기존 티브로드 티비와 비교해서 훨씬 나은데 어찌 보면티브로드는 월 요금이 저렴하니 어쩔 수 없는 것인가 생각된다.)

일반채널은 차이가 없어 오직 키즈 컨텐츠만이 결정 요소였는데 KT티비 상세 비교는 하지 않았지만 괜찮다고 느낀다. 

특히 '유튜브 키즈'를 매우 잘 보고 있는 편인데 몇 개의 정해진 만화만을 주로 보는지라 광고에서 말하는 아이들 나라의 장점을 다 알아가는데는 시간이 좀 더 걸릴 듯하다.

한 가지 확실한 건유플러스 리모컨의 노란색 아이들 나라 버튼은 정말 편하다.


4. 꿀팁 (가입 전 따져보면 좋은 정보들)

나의 경우 휴대폰이든 인터넷이든 인터넷을 통해 많은 정보를 얻고 최대한 저렴한 곳에서 진행하는 편이다.

이런저런 경험을 통해 배운 소소한 정보를 공유해본다.

 

- 신규 가입 혜택: 일반 동네 대리점보다는 인터넷을 통해 가입하는 게 비용적인 면에서 유리하다.

(인터넷과 티비 단독보다는 동시 가입해야 당연히 혜택이 크다.)

 

- 인터넷 속도: 가입 전 내가 살고 있는 곳에 광통신망이 설치되어있고 대칭형, 비대칭형인지 확인할 것.

(가입처나 통신사 고객센터에 문의하면 알려준다.)

 

- 티비 컨텐츠: 주변에 있는 각 통신사 직영점에 직접 찾아가 티비를 보고 확인하는 게 가장 확실하다.

직영점은 휴대폰 외에 티비와 인터넷도 같이 영업을 하기에 티비는 컨텐츠는 거기서 볼 수 있다.

 

- 기존 가입자 혜택: 계약 만료 1달 전 혹은 만료 후 통신사로 전화해서 재약정 관련 혜택 문의할 것.

현행 유지 또는 재약정 조건으로 웬만하면 추가 혜택이 있으므로 번거롭더라도 내가 직접 전화를 해야 챙겨주지 아니면 그대로 넘어가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러니 내 밥그릇은 내가 알아서 챙겨야 하며 이것은 당연한 소비자의 권리다. 

반응형

댓글